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

위치여성학센터 303호

TEL02)940-4254

E-mail-@dongduk.ac.kr

학과홈페이지

[표1] 패션마케팅 연계전공의 교과목 구성 - 참여학과를 중심으로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패션마케팅 연계전공의 교과목 구성의 테이블 항목 순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관학과 개설학점 개설과목(75학점)
전공필수(12학점) 전공선택(63학점)
교과목명(학점) 이수학점 교육과명(학점) 이수학점
패션디자인학과 15 패션비즈니스의이해(2) 6 패션트렌드&이미지(2/3) 9
패션마켓리서치(2/3) 패턴메이킹(2/3)
패션상품기획(2/3) 서양복식사(3/3)
패션소재연구(2/3)
경영학과 15 경영학원론(3/3) 15
마케팅원론(3/3)
광고론(3/3)
소비자행동분석(3/3)
전략적 브랜드관리(3/3)
국제경영학과 12 글로벌 서비스 경영(3/3) 12
국제경영특강(3/3)
유통경영(3/3)
비지니스커뮤니케이션(3/3)
모델학과 12 코디네이션 기초(3/3) 12
매스미디어의 이해(3/3)
패션쇼 기획 및 연출(3/3)
PR과 커뮤니케이션(3/3)
신규개설과목 21 패션 마케팅의 이해(3/3)
패션마케팅창업프로젝트(3)
6 패션매장기획(2/3) 15
패션프로모션기획(2/3)
의상사회심리(3/3)
패션마케팅세미나(3/3)
패션구매론(3/3)
패션마케팅인턴쉽(2/3)
학점합계 75
아래 [표2] 패션마케팅 연계전공 교과목을 학과별 및 학년/학기별 개설에 따라 제시하고 있다.
2학년 2학기부터 시작되는 연계전공 교과목들은 참여학과에 따라 1학년 1학기부터 과목들이 개설되어 있다.
학년 별로 골고루 구성되어 있어 1학년 과목으로 9학점, 2학년과목으로 24학점, 3학년 과목으로 25학점,
4학년 과목으로 17학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학기별로 1학기에 39학점, 2학기에 36학점이 배분되어 있다.
참여학과별로는 각 12-15학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래 표에 # 표시된 곳은 주관학과의 필수과목들을 표시한 것이다.
또한 ★표시한 곳은 패션마케팅 연계전공의 필수과목을 표시한 것이다.
아래 표에서 굵은 글씨에 ※표시된 과목들은 패션마케팅 연계전공 이론 중심교과목들이다.
패션마케팅의 이해는 패션마케팅 연계전공자들에게는 필수과목이면서 기초과목이다.
그리고 의상사회심리는 의상소비자를 사회심리적으로 이해하는 이론과목이며 패션마케팅 세미나는
고급.심화 과목으로 패션업계와 패션소비자의 최근 현안들에 대하여 심도 있게 학습하는 과목이다.
이들 과목들에 대한 내용과 수업운영방안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연구하고자 한다.


[표2] 패션마케팅 연계전공 교과목의 학년/학기별 개설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패션마케팅 연계전공 교과목의 과목군 명칭, 과목군별 교과목 리스트 순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점
(학기)
국제경영학과 경영학과 패션디지인학과 모델학과 패션마케팅연계전공 학점
합계
교과목 학점/시간 교과목 학점/시간 교과목 학점/시간 교과목 학점/시간 교과목 학점/시간
1(1) 패션 비즈니스의
이해
2/3 코디네이션
기초
3/3 4
1(2) #마케팅원론 3/3 8
#경영학원론 3/3 패션트랜드
&이미지
2/3
2(1) 글로벌 서비스
경영
3/3 광고론 3/3 패턴 메이킹 2/3 11
#국제 경영
특강
3/3
2(2) 소비자
행동분석
3/3 서양
복식사
3/3 ★※패션
마케팅의 이해
3/3 13
패션소재
연구
2/3 패션매장
기획
2/3
3(1) ★#패션 마켓
리서치
2/3 매스미디어의
이해
3/3 패션 프로모션
기획
2/3 9
패션쇼 기획 및
연출
3/3
3(2) 유통경영 3/3 전략적
브랜드관리
3/3 ★#패션 상품
기획
2/3 ※의상
사회심리
3/3 20
비지니스
커뮤니케이션
3/3 PR과
커뮤니케이션
3/3 ※패션 마케팅
세미나
3/3
4(1) 패션
구매론
3/3 8
★패션마케팅
프로젝트
2/3
4(2) 패션마케팅
인턴쉽
2/3 2
학점
합계
12 15 15 20 75
★ 패션마케팅 필수과목   ※ 패션마케팅연계전공 이론교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