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

학장이병화

위치대학원 1층 102-1호

전화02)940-4120

팩스02)940-4103

개요
교양대학은 지성과 덕성을 갖춘 교양인의 양성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1981년 교양학부로 시작하여 1987년 교양교직학부로 확장한 뒤 2018년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추어 교양대학으로 승격하였다.
교양대학은 인간화 교육, 자율화 교육, 사회화 교육, 글로벌 교육 및 통합형 교육이라는 우리 대학의 교육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해, 크게 교양과정, 교직과정, 특별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양과정 내에는 일반교양, 교양국어, 교양영어, 동덕ARETE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별과정에는 평생교육사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교육목표

우리 대학 교양교육의 목표는 주체적이고 창의적이면서도 책임질 줄 아는 성숙한 인격의 완성을 위해 자신을 포함한 인간과 세계 그리고 역사와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추구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학문을 폭넓게 접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창의적으로 연결하고 소통시킬 수 있는 언어 사유 능력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교양대학에서는 일반교양을 통해 다양한 교과를 개설 제공하고, 교양국어, 교양영어, 동덕ARETE를 통해 기초적인 언어 사유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교사 양성을 위한 교직과정 및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의 흐름을 이해하고 또 창도하기 위한 다양한 특별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가.배려하는 지성인 : 타인과 함께 살아갈 줄 알며 따뜻하게 배려하는 마음을 지닌 지성인을 기른다.
나.참여하는 사회인 : 나와 남 그리고 역사에 부끄럽지 않으며,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참여하는 사회인을 기른다.
다.창조적인 감성인 : 나만의 길과 새로운 답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창조적으로 사고하는 감성인을 기른다.
라.융복합형 전문인 : 풍부한 체험과 입체적인 사고를 통해 깊이 있는 융복합형 전문인을 기른다.
마.소통하는 세계인 : 누구와도 열린 마음으로 대화할 수 있으며 젖극적으로 소통하는 세계인을 기른다.
조직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 교양대학
    • 교양과정
    • 교직과정
    • 특별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