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덕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전체메뉴

통합검색

동덕광장

초빙분야

2025학년도 2학기 교원 초빙 공고

 

1. 초빙분야

 

 

구 분

대학

초빙분야

인원

비 고

정년

트랙

경영대학

Business Analytics

1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공연예술대학

작곡 또는 보컬

1

1. 관련 분야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2. 해당 분야 10년 이상 실무 경력자

문화지식융합대학

생성형 인공지능

1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앙트러프러너십

1

1. 창업, 벤쳐, 경영전략, 마케팅 분야 중 박사학위 소지자

2. 영어강의 가능자

3. 창업 관련 경력자 우대

비정년

트랙

전임

교원

인문대학

한국어교육

1

1.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2. 한국어교원 자격증 소지자

자연정보과학대학

영양학

1

1.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2. 영양사 면허 소지자

3. 실무 경력 우대

보건의료정보

1

1.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2.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면허 소지자

3. 병원 근무 경력자 우대

예술대학

피아노

1

1.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2. 4년제 대학 교육 경력 3년 이상인 자

디자인대학

패션디자인

1

1.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2. 실무경력 5년 이상 유경험자 우대

3. 패션쇼 지도 및 패션디자인 강의 가능자

시각디자인

1

1.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2. 시각디자인 분야 교육경력 10년 이상인 자

3. 정보그래픽/모션그래픽/시각디자인기초 실기지도 가능한 자

공연예술대학

작곡 또는 보컬

1

1. 관련 분야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2. 해당 분야 10년 이상 실무 경력자

문화지식융합대학

영상 및 미디어

콘텐츠 제작

1

1. 미디어학 또는 유관 학문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

2. 콘텐츠제작 분야 현업 경력자

생성형 인공지능

1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앙트러프러너십

1

1. 창업, 벤쳐, 경영전략, 마케팅 분야 중 박사학위 소지자

2. 영어강의 가능자

3. 창업 관련 경력자 우대

 

비고란에 각각의 항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전임교원의 경우 타전공과 겸직 발령 날 수 있음

 

앙트러프러너십전공은 기업가적 리더의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전공임. 창업전공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글로벌한 시각을 가진 신임교원을 초빙하고자 함

지원자격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지원자격으로 구성된 표
지원자격
정년트랙 전임교원
  1.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2. 임용일 기준 최근 4년간(2020.3.1.~2024.2.29.)국제학술지 200% 이상인 자
  3. 임용예정일 기준 최근 8년간(2016.3.1.~2024.2.29.)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이상의 논문실적
    (박사학위 논문 포함)을 모두 입력해야 함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1.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2. 임용예정일 기준 최근 8년간(2016.3.1.~2024.2.29.) 국제학술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이상의 논문실적(박사학위 논문 포함)이 200% 이상인 자

접수기간 및 방법

  1. 지원서 입력기간 : 2024년 6월 3일(월) 10:00 - 2024년 6월 7일(금) 12:00 까지
  2. 접수방법 :
    • 마감일시까지 재접속하여 입력내용 수정 보완가능
    • 인터넷 접수 마감일은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미리 입력바람
    •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2차 연구실적물 접수

제출서류

  1. 1차 기초서류심사 제출서류 (인터넷 입력)
    • 교원초빙지원서
    • 연구실적 목록(본교 소정양식, 석·박사학위 논문 및 최근 8년(2016.3.1.~2024.2.29.)이내 발표된 연구실적물에 한함)
    • 현재의 연구 진행 상황 및 향후 2년간 연구계획서 (정년트랙지원자만 해당)
      (본교 소정 양식 - 양식변경불가)
  2. 2차 전공심사 제출서류 (1차 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2차 서류 제출, 1차 합격자는 개별 통보)
    • 성적 및 졸업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원본 --- 각 1부
    • 최종학위 학위기(외국 박사학위 소지자는 한국연구재단 박사학위 등록필증 제출) 사본 --- 1부
    • 경력 및 재직증명서(지원서상에 기재된 모든 경력) 원본 --- 각 1부
    • 연구실적물
      (석·박사학위 논문을 포함한 연구실적물의 경우 최근 8년 (2016.3.1.~2024.2.29.)이내 발표된 연구실적물에 한함) 원본 --- 각 1부
    • 연구실적물 중, 서류 접수일을 기준으로, SCI, SSCI, A&HCI, SCIE, SCOPUS에 등록된 학술지 실적의 경우, 해당 사이트 (http://science.thomsonreuters.com/mjl/) 에서 검색 후 FORMAT FOR PRINT를 통해 검색된 학술지의 정보가 표시된 화면을 출력하여, 해당 실적물과 같이 제출
  3. 3차 면접심사 제출서류 (2차 전공심사 합격자에 한함, 2차 전공심사 후 개별 통보)

임용조건

  1. 임용예정일 : 2024년 9월 1일
  2. 신규임용임용자는 2년간 계약교원으로 임용하며, 이후 본교 정년트랙 및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재계약 절차에 따라 재계약을 진행함
  3. 교육공무원 임용령, 우리대학교 교원신규임용규정에 근거하여 초빙분야에 적격자가 없거나, 학과 및 전공의 균형적인 발전, 화합 및 학생지도에 지장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임용하지 않을 수 있음
  4. 지원서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심사 절차 및 기준

  1. 1차 심사 (기초서류심사)
    • 기초서류심사는 신규교원초빙공고의 초빙전공분야에 대한 지원자의 전공 적합성 여부와 자격 및 능력을 지원 서류에 의거하여 심사함
    • 기초서류심사의 결과는 전공심사 대상 적격자 선발을 위해서만 사용되고 이후의 평가에는 반영하지 않음
  2. 2차 심사 (전공심사)
    • 전공심사는 1차 심사를 통과한 지원자에 한하여 전공적합성, 연구실적, 학력, 교육 및 실무경력, 공개강의 및 연구발표에 대한 평가로 이루어짐
    • 2차 전공심사의 결과는 면접심사 대상자 선발을 위해서 사용되며, 또한 면접심사 점수와 합산하여 종합평가 점수에 포함됨
  3. 3차 심사 (면접심사)
    • 면접심사는 기초 및 전공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교원으로서의 자질과 품성, 능력, 교육관의 건전성 등을 면접을 통해 평가함
    • 면접심사의 결과는 전공심사 점수와 합산하여 종합 평가함

인터넷 지원 신청 및 서류 제출 시 유의사항

  1. 인터넷 지원 신청 시 유의사항
    • 누락되는 부분이 없도록 정확하게 입력할 것
    • 성명은 FULL NAME으로 각각 기재하고, 이메일 주소는 필히 기입할 것
    • 전화번호는 언제라도 연락이 가능한 곳으로 정확하게 기재할 것
    • 학력사항의 기간은 입학일과 졸업일(학위취득일)을 기재하며, 학교명은 FULL NAME으로 기재할 것
    • 학위명은 반드시 학위증서에 명시된 학위로 기재하고, 평균평점은 출신학교의 성적증명서와 일치하게 기재하며, 학교 특성상 석사과정이나 박사과정의 성적표가 없는 경우에는 ‘없음’으로 기재할 것
    • 학위(학사, 석사, 박사)를 2개 이상 취득한 경우에는 모두 기재할 것
    • 경력은 최근 경력(교육, 연구, 실무)부터 기재할 것

    연구실적물은 2차 전공심사 시 제출 (기초서류심사 통과자 별도 연락)

  2. 2차 전공심사 서류 제출 시 유의사항
    • 제출물 : 연구실적 목록 및 지원서상의 모든 제 증명서들 (성적 및 졸업증명서, 경력 및 재직증명서, 연구실적물 등)
    • 연구실적 목록의 지원 분야 및 성명은 교원초빙 지원서의 내용과 동일하게 기재할 것
    • 제출한 연구실적물에 한하여 최근 발표된 실적 순 (인터넷접수 입력 순)으로 제출할 것
    • 논문 제목은 국문이나 영문으로 기재하되, 이외의 언어는 모두 국문 또는 영문으로 번역하여 기재하고, 부제가 있을 경우에는 부제도 기재할 것

지원자 유의사항

  • 학력/경력 및 학위사항 기재내용이 허위로 판명되거나 본교에서 정한 일정 기한까지 요구하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하거나 임용 후라도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 모든 입력사항은 입력마감일시까지는 재접속하여 수정이 가능하니 잘못 입력된 사항이 있는지 수시로 확인하기 바람.
    단, 입력마감 후 수정 입력된 사항은 반영되지 않음
  • 본교 교원초빙 분야에 이중 지원할 수 없으며, 위반 시 전 분야 결격 처리됨
  • 외국어로 된 모든 증명서는 반드시 본인이 날인한 번역문을 첨부하고 해당기관의 주소를 하단에 명기하여야 함
  • 채용 진행사항을 이메일로 통보하니 인터넷 접수 시 이메일 주소를 정확히 입력할 것, 잘못 기재한 연락처 및 이메일 주소로 인한 지원자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음
  • 인터넷 신청 시 전산 장애로 인한 사고는 본교에서 책임지지 않으며, 입력마감시간은 입력마감일 12:00까지로 함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주소, 연락처로 구성된 표
주소 연락처
(136-714) 서울시 성북구 화랑로 13길 60 동덕여자대학교 교무처 연구지원실 (본관 312호) TEL : 940-4041 / FAX : 940-4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