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덕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전체메뉴

통합검색

동덕광장

동덕뉴스

[동덕뉴스]사회봉사센터 '클린봉사단', 지역과 함께하는 환경 정화 활동 진행
대외협력홍보실대외협력홍보실 2025-10-222025-10-22 조회수 431조회수 431

 

 


우리학교 '클린봉사단', 캠퍼스 내외부 환경 정화 활동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기반의 봉사문화 확산





 왼쪽부터 강동길 서울시의회 의원, 강수미 사회봉사센터 센터장, 김명애 총장





우리 학교는 지난 10월 14일 '클린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교내 및 대학 인근 지역을 돌며 청소 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매 학기 동덕여대 사회봉사센터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총장을 비롯해 재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한다. 대학과 지역이 협력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고, 나아가 기후 위기 등 당면한 문제 해결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자는 취지다.


 이날 봉사는 학교 주변과 월곡역 주변 보도, 공원, 버스정류장 등 캠퍼스 내외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재활용 폐기물을 분리하는 활동이 주를 이뤘다. 참가자 모두 손에 집게와 쓰레기 봉투를 들고 적극적으로 청소 봉사에 나섰다.










 이번 봉사에는 강동길 서울시의회 의원이 함께 참여했다. 강 시의원은 “오늘의 작은 실천이 내일의 큰 변화를 만든다. 대학이 지역사회의 좋은 본보기가 되어서 감사하다”라며 “청년세대의 참여가 지속 가능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힘이 될 것”고 소감을 말했다. 


 김명애 총장은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지역의 환경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것은 의미 있는 교육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대학으로서 지역과 상생하는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우리 학교 ‘클린봉사단’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교내외 다양한 환경·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기반의 봉사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