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뉴스
- [동덕뉴스]사회봉사센터,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문화예술 한마당 '월곡달빛문화축제' 성공 개최
- 대외협력홍보실대외협력홍보실 2025-11-102025-11-10 조회수 64조회수 64
지역주민 상생 문화예술 한마당 '월곡달빛문화축제' 성료
우리 학생들 참가해 창의 프로그램 선보여

우리 학교 사회봉사센터가 주관한 지역민 중심 마을 문화예술 축제인 ‘월곡달빛문화축제’가 지난 1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월곡달빛문화축제는 2017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로 7회를 맞았다. 지역 공동체 발전과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이 목표다. 성북구 및 월곡 1동, 2동 지역과 협력했다.

이번 축제는 지난 1일 월곡2동 달빛오거리 일대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9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됐고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로 활기를 띠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우리 학교 재학생 16명이 참여해 전공을 살린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부스를 운영하고 공연을 선보였다.

보건관리학과·미디어디자인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달빛마음담기’팀(이지원 외 4명)은 ‘마인드 자 만들기’, ‘먹기 명상’, ‘OX퀴즈’ 등 심리 치유형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방송연예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모찌모찌’팀(이도경 외 3명)은 모루 인형과 비즈 팔찌 만들기 체험을 진행해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실용음악과 학생들로 구성된 문라이트팀(임아영 외 1명)과 Midnight Melodies(정세민 외 1명)는 보컬과 기타, 신디사이저 연주로 가을밤의 정취를 더했다. 성악과팀(황선민 외 1명)의 무대는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김명애 총장은 “지역주민과 장소를 제공한 진각종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우리 대학이 성북구 월곡동의 주민 여러분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