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덕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전체메뉴

통합검색

동덕광장

동덕뉴스

[동덕뉴스]‘동덕 RISE 커뮤니티센터’ 개소식… 대학·지역 협력 본격 도약
대외협력홍보실대외협력홍보실 2026-01-052026-01-05 조회수 101조회수 101


대학·지역 협력 모델 실험 거점




 

 우리 대학 RISE 사업단(단장 배경재 교수)이 지난해 1230일 '동덕 RISE 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동덕 RISE 커뮤니티센터는 서울 RISE 사업에 선정된 우리 대학 RISE 사업단이 대학과 지역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력을 위해 학교 내에 조성한 공간이다. 단순한 공간 개방을 넘어 연중 리빙랩 RISE 센터의 지역활동가와 평생교육 RISE 센터의 강의 수강생들이 자유롭게 대화하고 협업하는 공동체 공간으로 활용된다.

 

 특히 동덕 RISE 사업이 크게 지역 현안 문제해결 과제, 평생교육 과제 수행에 역점을 두는 만큼, 참여자들이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문화·예술·생활 영역 전반에서 협력 모델을 실험하는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소식은 향후 본격적인 센터 운영을 알리는 공식적인 첫 행사로 마련되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RISE 사업단의 배경재 단장, 오윤경 부단장, 강수미 리빙랩 RISE 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지역활동가와 동덕여자대학교 재학생, 대학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동덕 RISE 커뮤니티 센터의 출발을 축하했다.

 

 배 단장은 "동덕 RISE 커뮤니티 센터가 대학의 자원과 지역의 경험이 만나 새로운 가능성을 더욱 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센터장은 지역활동가 모두에게 2025년 활동에 대한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동덕 RISE 커뮤니티 센터를 중심으로 지역활동가들이 더욱더 창조적으로 교류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덕 리빙랩 RISE 센터는 앞으로 동덕 RISE 커뮤니티 센터를 거점으로 성북구 월곡동을 중심으로 한 지역 문화 활성화와 세대 간 협력, 지역 상권 연계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