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

위치인문관B403호

TEL02-940-4750

E-mailaass2256@dongduk.ac.kr

학과홈페이지
개요
커뮤니케이션콘텐츠 전공은 인간과 인간, 인간과 미디어의 '커뮤니케이션' 행위를 학습하고 신문, 방송 등 전통매체는 물론 포털, SNS, OTT, 1인 미디어, MCN, 크리에이터 등 새로운 웹·모바일 플랫폼의 등장과 콘텐츠 지형 변화를 탐구합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미디어 생태계를 통찰하는 능력을 함양하고, 소프트파워의 핵심인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역량을 길러 디지털 시대의 통섭(統攝)형 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교육목표
가. 배려하는 지성인 : 사람과 사회에 대한 깊은 관심과 통찰을 바탕으로 진정한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와 언론인을 양성합니다.
나. 창조적인 감성인 : 콘텐츠 생산-유통-소비 과정에 대한 학문적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콘텐츠 제작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다. 융복합형 전문인 : 다양한 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하여 급변하는 미디어 생태계를 명확하게 이해·설명·예측할 수 있는 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라. 참여하는 사회인 : 사회 전반의 트렌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주변 사람과 사물에 대한 공감 능력이 뛰어난 광고·홍보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마. 소통하는 세계인 : 국내 미디어 환경에 대한 이해를 넘어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과 콘텐츠 지형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