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

학장박찬호

위치디자인센터 1층(청담동)

전화02)940-4116

팩스02)512-4954

개요
오늘날 디자인은 인류 생활문화의 질적 수준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절대요인이 되었다.
우리 사회는 날로 가속화되는 기술혁신과 사회 문화 환경적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하고 대응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디자인
전문인력을 필요로 한다. 이를 위해 현대 생활에서의 다양한 필요를 이해하고 감성적 가치를 대변하는 국제적 감각의
디자인 교육이 요구된다. 디자인 교육은 테크놀로지를 근간으로 하는 인간적, 사회문화적, 환경적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며, 감성을 기본으로 실질적 디자인 작업의 언어체계인 주제, 형식, 구조, 소재, 양식 등을 창의적으로 구성하는 능력을
배양시키는 작업이다.
본 디자인대학은 전인적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전문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도덕적 자세를 확립시키며, 디자인의
국제화, 정보화, 전문화를 통해 현시대가 요구하는 여성전문인을 양성하여 기업 및 국가의 경쟁력 제고와 인류 생활문화 및 환경의 질적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표로 한다.
교육목표
가. 전인적 인성교육을 통해 전문인으로서의 자세를 확립시킨다.
(배려하는 전문인)
나. 사회, 문화, 환경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디자인 전문인을 양성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한다.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인)
다. 감성을 토대로 다양한 기술정보를 수용하여 스스로 디자인 목표를 설정하고 독창적이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디자이너로서의 능력을 배양시킨다.(실무형 창조인)
라. 폭넓은 인문, 사회, 과학적 교양의 토대 위에서 프로젝트를 통합, 조정,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한다.(통합형 전문인)
마. 세계에 대한 이해의 기반에서 우리 문화를 탐구하여 국가적 지역적 정체성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교류하는 세계인)
조직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 디자인대학
    • 패션디자인전공
    • 시각&실내디자인전공
    • 미디어디자인전공

학부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