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

위치숭인관 819호

TEL02)940-4390/4380

E-mailwww4390@dongduk.ac.kr

학과홈페이지

개요

지성과 창의의 생성공간: 유러피언 스터디즈 Department of European Studies

인재상
역사와 문화적 흐름을 통찰하는 가운데 현실의 정치와 법제도, 사상과 예술 등을 학제적인 시각 하에서 함양하여 감성적인 융복합 인재가 양성되도록 함.

핵심역량
단일 경제단위로서 다양한 문화들이 서로 그물망적 결합을 이루고 있는 유럽의 인문학과 통상 및 법과 행정을 아우르는 다학제적 교육을 통해 유럽의 국제기구들, 유럽의 법과 행정분야, 유럽관련기업들과 같은 국제무대에서 활약하는 전문여성인을 배출하고자 함.

교육목표

가. 배려와 관용의 지성인: 공공의 질서에 대한 존중과 자신 및 타인에 대한 배려 그리고 다름에 대한 관용을 함양한 지성인을 육성한다.
나. 참여하는 사회인: 유럽의 인문학적 지식인 ‘언어, 문학, 문화’와 사회경제적 지식인 ‘경제와 제도’를 비판적으로 전유하여 한국사회의 구체적 현실에 적용시키는 사회인을 육성한다.
다. 창조적인 감성인: 유럽문화권의 가족, 법, 학문, 종교, 국가 등과 같은 제도들에서 감정질서의 개인적 형성과 사회적 코드화 형태를 분석하여 감정의 문화사적이고 정치경제적인 작동을 통찰하는 창조적 감성인을 육성한다.
라. 융복합형 전문인: 중심없이 유동하는 글로벌한 경제 질서와 학문적 통섭의 환경을 직시하면서 비위계적이고 그물망적인 사고를 기초로 인문학과 사회경제영역을 통섭하는 융복합적 전문인을 양성한다.
마. 소통하는 세계인: 결합과 해체를 반복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국내외에서 마주치게 되는 다양한 개인들의 소통코드들과 이들의 기저에 작용하고 있는 사회적 소통코드들 간의 상호작용을 파악하는 세계인을 육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