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동아리

동아리는 창조적이고 발전적인 대학문화의 창달을 위해 자치적으로 실현해나가며 학원의 민주화와 사회의 민주화를 선봉적으로 실현해 나감을 목적으로 하고있으며 강의실 밖의 대학생활을 활기차고 보람있게 보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현재 우리학교는 사회문화, 예술창작, 종교분과별로 여러 동아리가 있으며 각 동아리의 활동이나 특성을 보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적합한 동아리를 선택하여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극예술연구회

위치 : 315호




"그림자를 비추는 사람들, 동덕극회"
중앙 연극 동아리 '극예술연구회'입니다.
연기 실력, 전문 지식, 군기-모두 필요없습니다. 우리는 오직 연극에 대한 관심, 호기심, 사랑으로 모였습니다. 우리와 같은 꿈을 꾸고 계시는 분들에게 극회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동등한 자리'에서 '함께' 연극을 만들어 봅시다.

인스타(@dongduk_play) 유튜브(@dongduk_play)

소울엔지

위치 : 406호

케이팝과 해외팝송 커버와 창작을 위주로 활동하고 있는 중앙댄스동아리 소울엔지입니다!
축제와 축하공연 등 교내공연 물론이고 소울엔지만의 무대로 가득한 정기공연 또한 참여하고 있습니다. 관련영상과 공지는 소울엔지 인스타(@ddw_soul_ng)계정을 참고해 주세요.

인스타(@ddw_soul_ng)

얼사랑

위치 : 403호

민주동덕 중앙 노래패 얼사랑입니다. 민중가요와 대중가요를 노래하고, 악기를 통해 연주하는 공연 동아리입니다.

엑스터시

위치 : 407호

EXTASY는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로 구성되어있으며 연합공연, 정기공연을 통해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할 수 있는 동덕여대 중앙락밴드동아리입니다. 락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우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인스타/@extasy_dongduk

한소리

위치 : 401호

지화자! 즐거운 동아리 활동을 하고 싶다면 정답은 중앙 풍물패 한소리! 꽹과리, 장구, 북, 소고와 함께 뛰고 함께 치며 신나는 활동 같이 해요! 얼씨구~ 좋다!

루루

위치 : 219호

동덕여자대학교 유일한 만화동아리로서 제9의 예술인 만화와 더불어 다양한 서브컬쳐문화에 대하여 정보를 교환하고 친목을 다지며 서로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동아리입니다.

푸른자리

위치 : 308호

안녕하세요. 학우 여러분! 동덕여자대학교 중앙사진동아리 푸른자리입니다. 푸른자리는 49년 전통의 동아리로 학기 중 정기출사와 방학 중 장기출사, 스터디, 전시회 등 사진과 관련된 여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있을 자리, 푸른자리!

인스타/@_purenjari_

벼리

위치 :

벼리는 금속공예에 관심을 두는 이들이 서로의 지식을 널리 공유하는 동시에 직접 제작한 금속 공예 작품에 전시 및 홍보하는 활동으로 금속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데에 그 목적을 둡니다.

인스타/@dwu_byeori

솜집사

위치 :학생관 327

동덕여대 길고양이 돌봄 동아리 솜집사는 교내외에서 서식 중인 솜냥이들을 보호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길에서 생활하는 솜냥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제나 저희 솜집사의 일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생명 존중 생태적 캠퍼스를 만들고자 함께 노력하는 솜솜이 되고자 하신다면 함께 합시다!

ㄲ5

위치 : 215호


안녕하세요. 동덕여대 중앙 영화제작 동아리 ㄲ5입니다! ㄲ5은 영화 관련 진로를 희망하거나 영화제작에 관심 있는 학우들에게 열린동아리입니다. 시나리오, 연출, 촬영 등 파트별 스터디를 바탕으로 방학 중 단편 영화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만들고 싶으신 분 계시나요? 영화를 만들며 함께 성장하고 싶으신 분 계시나요? 모두 환영입니다. 함께 영화 만들어봐요!

인스타/@775_dduk

OCG

위치 : 408호

안녕하세요. 동덕 유일의 중앙 게임동아리 OCG입니다! OCG는 여성 게이머들 간의 화합과 결속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게임 문화의 인식을 변화시킴으로써 교내외 여성 게이머들의 쾌적한 게임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모인 사람들이 활동하는 동아립니다.

콩콩

위치 : 226호

1993년 아동학과 소모임으로 시작한 27년 전통의 교육 봉사 동아리입니다. 매주 1회, 센터 및 복지관에서 귀여운 아이들과 보람찬 교육 봉사를 하고 매달 1회, 정기적인 동아리 회의 '아동보고협의회'를 통해 아이들을 위한 의견 제시 및 피드백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릉로타랙트

위치 : 220호

안녕하세요! 태릉로타랙트입니다. 저희 태릉로타랙트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운항학과 학생들과 동덕여자대학교 학생들의 연합 사회 봉사 동아리입니다. 로타랙트 3650 지구에 속하며 14개의 대학(클럽)과 교류합니다. 서울청소년센터에서 매주 수요일에 주회를 진행하며, 매주 토요일에는 동천의집이라는 장애인 복지 시설에서 봉사를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대외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RCY

위치 : 215호

동덕여대 RCY는 대한적십자사에 속해있는 봉사 동아리로 경희대, 동국대, 중앙대, 성신여대, 과기대 등 24개의 학교가 연합되어 있습니다. 매달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비대면 봉사로 DIY키트제작, 플로깅 등 참여해 왔습니다. 동덕여대지부뿐만 아니라 타 학교의 RCY와 함께 연합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KUSA

위치 : 319호

KUSA는 Korea Unesco Student Association의 약자로, 한국 유네스코 학생회를 의미합니다. 1965년 설립 이래 대학에서 유네스코 이념을 전파하고, 건강한 대학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활동하는 유네스코 활동 동아리입니다. UN에서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4번 양질의 교육(quality education)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 근처 종암에 위치한 밤골아이네 공부방에서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린유닛

위치 : 223호

안녕하세요. 동덕여자대학교 중앙동아리 그린유닛입니다! 그린유닛은 클린한 캠퍼스, 건강한 캠퍼스를 추구함을 목적으로 절주와 인구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동아리입니다. 졸업요건인 사회봉사를 충족시킬수 있으며 보건, 절주, 인구와 관련된 다양한 교내외 캠페인과 봉사 등의 활동을 통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세서미

위치 : 320호











안녕하세요. 동덕여대 중앙창업동아리 세서미입니다! 세서미는 매년 "세상과 상호작용하는 창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 꿈꾸자"는 모토를 가지고 의미있는, 메시지가 있는 창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서미는 주도적으로 창업을 공부하고 관련활동을 실전 경험하고자 자율적으로 설립된 동아리입니다. 세서미는 현재 창업팀, 운영팀으로 구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각 팀별로 회의하는 팀 회의(평균 주 1회), 모든 부원이 다같이 모여 회의하는 전체회의(평균 2~3주 1회)가 있습니다.
창업팀은 1년간 팀원끼리 창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창업 경험을 쌓고, '전체회의'에서 진행상황을 보고하고 동아리 부원들의 피드백을 받습니다. 그 외에도 운영팀이 준비한 다양한 동아리 행사에 참여합니다.
운영팀은 동아리의 임원진을 맡으며 동아리를 홍보하고, 창업팀의 창업프로젝트를 돕습니다. 또 동아리 제반에 필요한 모든 역할을 수행합니다. 공지 전달, 서류 작성 및 제출, 회비 및 동방 관리, 행사기획 및 진행, 신입 부원 모집, 홍보물 제작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행사는 창업세미나(강연), 독서모임, 친목행사, 창업관련 교내 외 행사와 경진대회 등을 준비하게 됩니다.
세서비는 1년 활동을 필수로 하고 있습니다.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창업 지식이 없더라도, 다양한 전공과 관심사를 갖고 있는 학우들과의 네트워킹을 원한다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Ping!

위치 : 213호

동덕여대 보안 동아리 Ping! 입니다. '보안'을 주제로 IT 관련 지식을 넓히고 함께 소통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아이섹

위치 : 218호







아이섹은 UN이 인정한 세계 최대 규모의 비영리 청년 리더십 단체로, 해외 114개국에서 1100여개의 대학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1963년부터 활동한 AIESEC in KOREA는 14개의 대학지부가 운영하고 있으며 AIESEC in DWU는 2023년 기준 8개의 정지부 중 하나입니다. 아이섹 동덕여대 지부는 2002년에 설립되었으며, ‘세계평화와 잠재력의 실현’이라는 비전에 따라 부서별로 SDGs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부서는 국내교류부서, 해외교류부서, 기업개발부서&재무관리부서서, 마케팅부서, 인재관리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제 교류와 실무 경험을 쌓고 싶은 분들을 환영합니다.

AIESEC in DWU 카카오톡 채널 AIESEC in DWU 인스타그램 채널 AIESEC in DWU 네이버블로그 활동기록 AIESEC 공식 홈페이지

DALC

위치 : 402호

안녕하세요, 저희는 동덕여자대학교 AI 동아리 DALC(Dongduk AI Learning Crew)입니다. 달씨는 학기 단위로 활동하며, 부원들은 한 학기 동안 딥러닝 논문 읽고, 모델까지 직접 구현해는 과정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심층 개념을 학습하고 동작 구조를 이해합니다. Computer Vision과 같이 GPU 서버나 데스크탑 성능 문제로 학부생 혼자서는 구현하기 쉽지 않은 딥러닝 모델들을 팀으로 구현해보는 기회를 제공해드립니다. 대중적인 모델이나 트렌디한 모델 위주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NPC

위치 : 217호

동덕여자대학교 게임 개발 동아리 NPC입니다. 게임 개발 언어를 학습하고 여러가지 툴을 다뤄보면서 게임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기획, 원화 디자인, 시나리오 작성, 프로그래밍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고 학우들과 함께 개발한 게임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동덕나비

위치 : 학생관 326호


“이 땅에 평화를, 할머님들께 명예와 인권을!”
동덕여자대학교 중앙동아리 동덕나비는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을 위해 대학생이 직접 행동하는 동아리입니다. 동덕나비는 평화나비네트워크에 속한 동덕여자대학교 지부입니다. 동덕나비는 반복되지 않는 역사를 만들기 위해, 전쟁 없는 평화를 위해 기억하고, 행동하고, 연대합니다.

인스타 아이디 @dongduk_nabi

농덕

위치 : 학생관 221호

동덕여자대학교 농덕은 농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뭉친 동아리입니다. 농구 기본기부터 경기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고, 농구를 배우는 과정에서의 노력과 화합의 가치를 추구하며 대회 출전은 물론 타학교와의 교류전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인스타 아이디 @nongduk_ddwu

익스트림걸즈

위치 : 학생관 316호


익스트림걸즈(Extreme girls)는 동덕여대 스노우보드 동아리로 한국 대학 스노우보드 연합인 KUSBF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메인 시즌인 겨울에는 평창에 시즌방을 빌려 스노우보드를 타며 비시즌은 스노우보드 외 다양한 보드 활동을 합니다. 연합에 소속되어 있는 동아리인 만큼 타 학교와 함께 연합 활동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인스타아이디 @extre.me_girls

WTF

위치 : 321호

동덕여자대학교 중앙여성학동아리 What The Feminism은 성차별과 성별 이분법에 저항하고자 하는개인들이 서로를 지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결성하였습니다. 모두가 존엄을 지키고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지향하며, 사회적 소수자와 연대하고 행동합니다.

동덕여대 WTF 인스타그램

비전

위치 : 225호

비전(飛箭)은 우리나라의 전통 무술인 '국궁'을 배우는 동아리 입니다. 서울권대학 국궁동아리 연합 및 한국궁도대학연맹 소속으로, 비전에서는 활을 쏘며 집중력과 통찰력을 기를 수 있고 화살을 과녁에 맞히는 짜릿한 성취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DMA

위치 : 405

주짓수 호신술 동아리 Dongduk Martial Arts, DMA입니다. 건강한 신체 만들기와 주짓수를 바탕으로 한 기본적인 호신술 체득을 목표로 합니다.

기독연합

위치 : 318호







기독연합은 3개의 단체가 연합한 동아리입니다.
1. UBF(University Bible Fellowship)는 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로서 1:1로 함께 성경말씀을 읽고 고민과 문제들을 나누며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전공공부스터디, MT, 수련회 등 다양한 교제 활동도 함께해요~
2. JOY: Jesus first, Others second, You third and spell joy. 예수님을 첫째로, 이웃을 둘째로, 나를 가장 마지막에 둘 때 발견 할 수 있는 참 기쁨, 그 기쁨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 정도로 충만합니다. 우리, 서로 사랑하며 주님의 사랑안에서 그 기쁨을 우리 함께 누려요.
3. 예수전도단 YWAM(Youth with A Mission)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부흥이 일어나도록 대학생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훈련하고 양육하며, 대학과 열방을 향해 하나님의 복음을 들고 나아갑니다. 하나님을 알아가고 알리는 삶, 예수전도단에서 함께 해요!

수산나

위치 : 322호




대학교에 왔는데 친구들과 함께 기도하며 다양한 신앙 활동을 하고 싶어요!
지방에서 멀리 떨어진 대학교에 왔는데 성당은 어디로 다니죠?
오랫동안 성당을 나가지 않았는데 다시 성당에 나가고 싶어요!
"수산나"는 서울대교구 가톨릭 대학생 연합회 소속 동덕여대 중앙동아리 가톨릭학생회입니다! 매주 준비된 다양하고 즐거운 콘텐츠의 주모임, 아늑하고 쾌적한 동방 그리고 서가대연에서 기획한 유익한 연합회 활동들까지 있습니다!
지금 수산나와 함께 앞으로의 행복한 캠퍼스 신앙생활 함께 해요!

IVF

위치 : 323호

'캠퍼스와 세상속의 하나님나라 운동'이라는 표어를 가진 기독교 선교단체입니다. 큰모임, 소모임, 매일기도모임 등을 가지고 개인의 경건생활과 서로간의 친목도 다지는 활동을 합니다.

CCC

위치 : 325호

동덕여대 중앙 기독교 동아리 CCC입니다! 크리스찬 대학생들! 하나님을 알고싶은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향연

위치 : 222호

동덕여대 유일 중앙 불교학생회! 좋은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낸 향기로운 인연, 향연입니다! 향연은 교내 정기 법회, 교외 연합 법회와 템플스테이, 연등회 참여, 봉사활동, 기자단 등 다양하고 특별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불교 신자가 아니어도 오케이! 누구나 편하게 오갈 수 있는 향연으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