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

위치백주년 기념관 520호

TEL02)940-4254

E-mail-@dongduk.ac.kr

학과홈페이지

개요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빅데이터 기반 기술은 기업 경영이나 사회 현상 분석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이에 빅데이터 기획/분석/활용의 전반적 지식과 소프트웨어기반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 기술을 융합하는 인재 교육을 실시하여, 현재와 미래의 빅데이터 관련 사회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빅데이터 연계전공 교과목은 4개 주관학과(컴퓨터학과,정보통계학과,문헌정보학과,경영학과)에서 이미 개설되어 있으면서 연계전공 교과목으로 인정되는 과목들과 연계전공만을 위해서 새로이 개설된 고유과목들(데이터사이언스 개론,소프트웨어프로그래밍 개론)로 구성되어 있다.
빅데이터 연계전공 교과목에서 42학점을 취득하면 복수전공으로 인정되며, 연계전공 참여학과 학생들은 소속전공 이수교과목이 연계전공 교과목과 중복되는 경우 최대 12학점을 연계전공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단, 졸업이수 학점에는 이중 계산하지 아니한다.)

● 연계전공생 선발 : 2학년 1학기에 직전 학기 학점과 면접을 통해 선발을 실시하고, 선발된 후 다음 학기부터 연계전공생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선발 전 자유선택으로 빅데이터 연계전공 관련과목 수강도 가능하다.
● 연계전공 교과목 수강신청 : 연계전공 학생으로 선발되기 전에 취득한 연계전공 교과목 학점과 이후에 취득한 학점 모두 졸업 전에 일괄적으로 연계전공 취득학점으로 인정된다.
● 선발 대상자 : 컴퓨터학과,정보통계학과,문헌정보학과,경영학과 학생들과 그 외 빅데이터 분석, 처리, 활용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선발될 수 있다.
● 졸업기준 : 연계전공을 위한 이수 학점을 충족하고 공인영어 시험인 토익에서 일정한 점수 이상을 획득하도록 한다. 
● 졸업학위명 : 데이터사이언스 학사

교육목표

가. 디지털 윤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인성과 합리적인 지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 (배려하는 지성인).
나.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으로 이루어지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변화에 참여의식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육성 (참여하는 사회인).
다. 예술적 감성과 SW기술을 결합하여 높은 수준의 데이터시각화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
(창조적인 감성인). 라. 문화컨텐츠, 유통, 보건의료 등 분야의 데이터 기획/분석/활용 능력과 데이터 처리 관련 SW기술을 갖춘 융복합 인재를 육성 (융복합형 전문인).
마. 열린 사고와 커뮤니케이션 능력,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지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한다. (소통하는 세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