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

위치음205호

TEL02)940-4720

E-mailwww4550@dongduk.ac.kr

학과홈페이지

개요

음악은 여타 예술 분야보다도 인간의 정서를 순화시키는데 보다 빠르고 직접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하므로, 개인주의와 물질만능주의가 팽배해 가는 현대 사회에서 감성의 인지를 도와주고 예리한 지성을 갖추도록 하는 예술교육은 필요불가결하며, 더욱이 여성의 위치와 역할이 나날이 증진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여성을 위한 음악 교육의 필요성은 더욱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피아노는 서양음악을 이해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이 되며 우리나라 음악교육의 중심이 되는 악기이다. 피아노는 독주 분야 뿐 아니라 성악반주, 기악반주, 무용반주, 실내악 앙상블 등 연주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해 그 사회적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 특히 우리나라의 피아노 연주 수준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피아노를 활용하고 있다.
동덕여대는 심화된 실기교육으로 세계적 수준의 피아노 연주자를 배출할 뿐 아니라,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함께 피아노교수법, 음악경영, 조율, 반주법, 실내악 등 실무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 전반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여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 하고 있다.

교육목표

가. 타인을 배려하는 예술인: 피아노 음악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폭럽은 가치관으로 타인을 배려하는 예술인을 육성한다.
나. 사회발전에 참여하는 사회인: 피아노 음악을 통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고 자신의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에 참여하는
    사회인을 육성한다.
다. 자유롭고 창의적인 감성인: 폭넓은 음악감상과 피아노 연주를 통해 감성을 계발하고 자유롭고 창의적인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있는
    인재를 육성한다.
라. 융복합형 전문음악인: 피아노 음악의 기초를 응용하여 사회, 문화, 교육 분야와 연계함으로써 폭넓은 지식을 가진 융복합형 전문 음악인을
    육성한다.
마. 소통하는 음악인: 서양의 언어와 역사,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음악인을 육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