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동덕 가족이 행복한 대학을 꿈꾸며! 전통과 혁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100년을 열어갑니다.

동덕여자대학교는 1908년 민족교육의 선각자이신 춘강 조동식(春江 趙東植) 박사가 설립하여 유구한 역사를 가진 동덕 구성원 모두의 자랑이자 사회가 신뢰하는 우수한 대학입니다.

동덕은 여성교육을 통한 교육입국이라는 창학 정신 아래 동서양을 막론한 인간 품성의 최고 가치인 ‘덕(德)'을 함양하고 실천하는 차세대 여성 전문인을 양성해 오고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동덕여자대학교에서 모교출신의 첫 여성 총장으로서 책임의 엄중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사회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서 동덕이 늘 최초를 실현하며 앞서왔듯 덕을 핵심가치로 하여 문화예술을 활용한 교육, 대학경영 그리고 대학문화를 확립하여 시대에 종속되는 것이 아니라 시대를 이끌어 나갈 창의 · 감성 인재를 육성할 것입니다.

동덕여대는 덕의 가치 실현을 통해 깨어있는 대학, 변화하는 대학, 함께하는 대학이 될 것입니다.
창학 정신과 정체성을 확립하여 도의, 진리, 화협을 구현하는 깨어있는 대학, 전공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성화 및 융복합 교육을 실현하는 변화 하는 대학. 평생교육, 외국인 학생 지원 그리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함께하는 대학이 되어 동덕이 100년이 넘는 길을 걸어왔듯 앞으로 새로운 동덕의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동덕여자대학교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여성 교육의 자랑인 동덕여대를 지켜봐주시고 함께하여 주십시오.
동덕여자대학교가 최초이자 최고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덕여자대학교 총장 김명애 사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