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

위치음205호

TEL02)940-4730

E-mailwww4618@dongduk.ac.kr

학과홈페이지

개요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등 오케스트라에서 필요한 모든 악기를 전공으로 포괄하고 있는 본 학과는 정기연주회, 실내악 연주회, 현악합주,
관악합주, 오케스트라 연주회, 고교 순회 연주, 타 대학 교류 음악회 등을 통하여 다양한 레파토리의 습득과 많은 무대 경험을 쌓는데 주력해 왔다.
바로크, 고전, 낭만,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대의 레파토리의 습득을 통하여 개인별 전공실기의 향상을 도모하며 실제 실기와 기초 이론
교육의 조화로운 교육과정 속에서 독주가, 실내악 연주자, 오케스트라 단원, 음악 교육가 및 음악경영인의 양성을 목표로 하며 전문화된 21세기에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실천적 음악인을 양성하기 위해 보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육방법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교육목표

가. 세계 공통 언어인 음악을 통하여 다양한 사고와 이해의 폭을 지닌 성숙한 지성인을 육성한다.
      (성숙한 지성인)
나. 실기교육과 이론의 조화로운 교육과정을 통하여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전문음악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사회인을 육성한다. (진취적인 사회인)
다. 음악교육의 기본기를 다지고 창의력을 개발하여 예술적 직관력을 지닌 창조적인 감성인을 배출한다.
      (창조적인 감성인)
라. 연주자, 교육자, 음악경영인 등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융복합형 전문인을 배출한다.
      (융복합형 전문인)
마. 서양음악 역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류 사회와 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국제적인 지식인을 배출한다.
      (국제적인 지식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