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위치동숭동 공연예술센터
신관 102호

TEL02)940-4171

E-mailwww4171@dongduk.ac.kr

학과홈페이지

개요

대중문화시대를 선도하는 감성산업의 주역으로 패션과 대중문화를 잇는 산업적 측면에서 무한한 전망을지니고 있는 것이 모델분야라 할 수 있다. 최근 모델이란 직업이 각광을 받으면서 각 대학에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모델을 길러내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모델 관련 분야의 인재 발굴 및 양성에 힘쓰고 있다.
동덕여자대학교 모델과는 전문여성 양성을 위한 실용 중심대학으로 21세기를 준비하고자 1999년 4년제 대학 최초로 모델전공이 신설되면서 각종 매체의 주목을 받았으며, 4년제 대학으로는 지금까지 독보적이다.
1999년 개원 이래 현재까지 기존 모델의 개념에서 보다 확장하여 방송, 신문, 패션, 예술 등 다양한 패션문화산업 및 대중문화예술 분야와 접목되는 새로운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최고의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해왔다.
재학생의 상당수는 수준급의 톱 모델들로 서울컬렉션, SFAA 등 정기 컬렉션과 다양한 패션쇼, 잡지, CF 등에서 학교의 이름을 빛내고 있으며 특히 패션쇼 기획, 연출 또는 패션전문잡지,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에 관한 이론 공부를 통해 모델 이외의 패션전문인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제공하는 등 다른 대학과 차별화된 양질의 커리큘럼을 통해 다양한 이론과 현장 수업을 받고 있으며, 모델로서의 역량과 경력을 통해 실전적 훈련과 학식을 쌓고 있다.
본 학과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이론과 실기를 갖춘 교수진으로 하여금 연구, 현장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을 통하여 21세기가 필요로 하는 개성있는 모델을 육성함으로써 세계적인 모델을 배출하고 전문 지도자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가. 자신의 특성과 능력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긍정적으로 수용하며 도덕적 기준과 윤리적 실천력을 바탕으로
     배려하는 지성인을 육성한다. (배려하는 지성인)
나. 체계적인 이론, 창조적인 실기교육을 바탕으로 패션문화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참여하는 사회인을 양성한다.
     (참여하는 사회인)
다. 크리에이티브적 교육을 기반으로 패션산업에서 요구하는 감성과 능력을 갖춘 예술적인 감성인을 육성한다.
     (창조적인 감성인)
라. 모델 지도자, 연출자, 패션마케팅 등의 통합적 교육을 통하여 다방면에서 국내외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융복합형 전문인을 육성한다. (융복합형 전문인)
마. 시대에 맞는 예술성을 겸비한 감성 교육을 통해 문화적인 유연성을 키워 세계적인 패션모델로 활약할 수 있는
     소통하는 세계인을 육성한다. (소통하는 세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