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

위치청담 디자인센터 208호

TEL02)940-4130

E-mailwww4130@dongduk.ac.kr

학과홈페이지

개요

패션산업은 창의성을 근간으로 하는 고부가가치형 산업이다. 이러한 고부가가치는 국제시장에서 창출되기 때문에 21세기에 걸맞는 안목과 능력, 국제적 소양을 지닌 패션 전문가의 양성이 시급하다.
패션디자인 전공과정은 국내외 패션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창조성과 국제 경쟁력을 갖춘 패션전문 인력의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교과과정은 고도의 미적 감각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디자인에 필요한 소재, 도구, 방법 테크닉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습득시키는 과목들로 구성된다.
특히 산학연계를 중시하는 현장중심 교육 목표에 의거하여, 외부 산업체와의 협동체계를 도모한다. 이를 위해 문제를 협의하고 기술 인력과 시설의 공동 활용, 상호정보교환 및 상호지원 등 발전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한다.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패션디자인 전공에서는 청담동 로데오 패션 타운에 위치한 캠퍼스를 중심으로 유능한 패션 교수를 확보하고,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및 전문 인력을 초빙하여 정규수업, 워크샵, 세미나 및 크리틱을 통하여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졸업 후의 진로로는 패션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패션일러스트레이터, 직물디자이너, 패턴메이커, 테크니컬 디자이너, 패션코디네이터, 패션디스플레이어, 패션디렉터, 패션바이어, 머천다이저, 패션저널리스트, 의상 평론가 등 광범위한 패션 스페셜리스트로서의 활동영역이 있다.

교육목표

가. 패션전문여성으로서 인성교육을 강화하여 타인을 배려하고 사회적 화합에 기여하는 패션전문인으로
     육성한다. (배려하는 지성인)
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공감하는 능력을 배양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패션전문인을 육성한다.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인)
다. 창의성과 감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변화하는 세계에 부합하는 창조적인 패션전문인을 육성한다.
     (창조적인 감성인)
라. 패션디자인, 패션마케팅, 테크니컬디자인에 대한 종합적 전문교육을 통해 예술적, 과학적, 미래지향적
     직관력을 갖춘 통합형 패션전문인을 육성한다. (통합형 전문인)
마. 다양한 글로벌 문화에 대한 열린 자세로 세계와 공감하는 글로벌 패션전문인을 육성한다. (공감하는 세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