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

위치인문관C301호

TEL02-940-4417~4419

E-mail-@dongduk.ac.kr

학과홈페이지

개요

은행, 보험, 증권 등을 아우러는 금융산업은 자본주의 경제의 핵심이며, 국가의 경제성장을 가속화시키는데 반드시 필요한 기간산업으로 국가 발전을 위하여 필수적인 서비스산업분야이다. 특히 우리나라 금융산업은 대외적으로 세계화, 자유화, 개방화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의 흐름 속에 있으며, 대내적으로는 고령화 추세에 직면하고 있다. 이같이 세계경제와 금융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상황하에서 세계 속의 금융강국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금융보험전문인력의 지속적인 양성이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금융융합경영학과에서는 금융보험 및 재무의 학문적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케 함은 물론 기업경영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금융보험 및 재무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수단을 활용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여성전문인의 육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금융산업의 대내외의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높여 21세기 금융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융복합적 사고를 가진 창의적 금융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가. 다양한 가치관을 수용하는 전인적 인격체로서 가계 및 기업에 기여할 수 있는 배려하는 지성인으로서의 덕목을 기른다.
     (배려하는 지성인)
나. 불확실성이 커지는 경영 환경하에서 미래를 예측하고 해결할 수 있는 금융보험, 재무, 세무회계 지식을 지속적으로 학습하는
     창조적인 감성인을 양성한다. (창조적인 지성인)
다. 다양한 교양 통합형 과정을 학습하여 금융보험, 재무, 세무회계분야 이외의 폭넓은 역량을 습득하여 인문소양과 전문성을 겸비한
     융복합형 전문인을 배출한다. (융복합적 전문인)
라. 사회에 공헌하는 책임감 강한 인재를 양성하여 가계, 기업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인으로서 여성전문인을 양성한다.
     (참여하는 여성 전문인)
마. 다문화에 대한 열린 자세를 가진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소통하는 여성금융전문가로서의 안목과 자질을 함양한다.
     (소통하는 세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