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가기 왼쪽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

위치동인관213호

TEL02)940-4500

E-mailwww4500@dongduk.ac.kr

학과홈페이지

개요

체육과 스포츠는 각종 현대문명병을 예방 치유하고 인류의 행복과 복지를 증진 시킴으로서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국민의 건강에 기여한다.
이에 우리대학교 체육학과는 전인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통하여 21세기 한국 체육의 미래를 밝히기 위한 우수한 여성인력을 배출하고,
체육과 스포츠의 이론 및 응용방법을 연구하여 유능한 체육 스포츠 전문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21세기의 여성 체육은 기존의 패러다임(Paradigm)에서 보다 확장되어 스포츠 산업, 영상매체, 언론, 예술 등 다양한 분야와 접목되는 새로운
교육 과정 개발과 전문 지도자 양성의 필요성이 제고되고 있다.

따라서 여성체육의 발전은 폭넓은 체육학 연구에 기인한다는 대명제 하에 유능한 여성체육지도자 양성을 위하여 체계화된 신체활동 및
인간의 지적, 정의적, 심리 운동적 영역의 기능향상을 도모하고 그와 관련된 기초 및 응용 지식에 대한 과학적 탐구를 통하여 신체활동과 관련된
분야 및 응용분야의 전문가를 양성 한다.

교육목표

가. 체육과 스포츠에 내재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가치 및 이론 체계를 구축하여 전문성과 독창성을 가진 전문 지도자를 육성한다.
     (건강을 돕는 체육인)
나. 현대인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중재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봉사자를 양성한다.
     (봉사하는 사회인)
다. 스포츠를 통한 균형 잡힌 신체와 이를 바탕으로 한 응용동작 및 예술적 표현능력을 개발하여 현장에 적용한다.
     (창조적인 감성인)
라. 스포츠 산업, 의학, 외교, 광고 및 영상매체, 언론,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한다.
     (융복합형 체육인)
마. 통합 스포츠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의 리더십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맡은 바 책무를 완수하는 글로벌체육인재를 양성한다.
     (소통하는 글로벌 리더)